전자고지 메뉴의 전자고지 통지, 해지, 변경 메뉴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e-신고 첫 화면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가지고 계신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하시면 메인화면으로 이동하여 해당하는 대메뉴를 클릭하여 전자고지 메뉴의 전자고지통지/변경/해지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를 클릭하시면 보안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초기 설치가 이루어지면 다음 부터는 다시 설치하지 않습니다. 한국정보인증에서 제공한 소프트웨어를 설치 또는 확인합니다.브라우저의 설치 또는 추가기능 설치를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설치가 끝난 후에 메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전자고지 서비스 신청메뉴의 이용안내를 꼼꼼히 확인 하신 후 서비스 이용범위의 전자고지를 체크하시고 아래의 담당자 및 이메일 등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입력 시에는 포털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및 직접입력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든 내용에 대한 입력 후 전자신청을 클릭합니다.
전자신청 클릭 후 한국정보인증의 인증화면에서 등록되어 있는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신 추 확인을 클릭하시면 전자신청 완료됩니다.
다음은 고지서 출력 화면입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해당 대메뉴의 클릭 후 전자고지의 고지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납부자 정보 및 전자납부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납부내역에 대한 내용은 인쇄 버튼을 통해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통지서 출력 화면입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해당 대메뉴의 클릭 후 전자고지의 통지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통지 대상자 정보 및 전자지원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