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e신고 이용안내입니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는 e신고가 되겠습니다.
1. [전자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장애인근로자 장애정보 확인 신청의 STEP 01 신청인 등록 화면을 표시합니다.
2. 사업체 정보를 확인한 후 신청인과 전화번호를 입력후 [다음] 버튼을 클릭시 해당내용이 저장되고 STEP 02 장애정보 확인 신청 명부등록 화면이 표시됩니다.
3_1. 장애인 목록 우측 상단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장애인 정보를 입력하고 우측상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예제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엑셀예제파일을 다운받고 내용을 작성해 [엑셀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장애인근로자 명부가 작성되고 리스트가 업데이트됩니다.
3_2.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근로자 목록의 행을 삭제합니다.
3_3. [다음] 버튼을 클릭 시 STEP 03 신고서확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4. [신고 전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출력 가능한 화면이 표시되며 인쇄할 수 있습니다.
5. [전자신고] 버튼 클릭시 장애인근로자 장애정보 확인 신청 신고를 완료하고 STEP 04 전자신고완료 화면을 표시합니다.
6. [장애인 구인구직 포탈] 버튼을 클릭하면 장애인 구인구직 포탈로 화면 전환됩니다.
7. [출력] 버튼 클릭시 접수된 신고서를 확인 및 출력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의 나의신청내역화면이 표시됩니다.
나의 신청내역의 신고내역명을 클릭하면 클릭한 행의 내용을 출력 및 인쇄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