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신고 이용안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e신고 이용안내입니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는 e신고가 되겠습니다.

서브메뉴

본문

  1. 하단설명참조

    1. [전자신청] 버튼 클릭시 장애인 고용의무 불이행 해소 계획의 STEP 01 사업장등록 화면이 표시됩니다.

  2. STEP 01 사업장등록

    사업장등록 화면에서 사업체정보와 담당자정보 내용을 수정 또는 입력가능하며 필수 개인정보처리를 위해 동의를 선택해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단설명참조

    2. 내용 작성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사업체정보와 담당자정보 내용이 저장되며 STEP 02 장애인 고용의무 불이행 해소 계획 신고 화면이 표시됩니다.

  3. STEP 02 장애인 고용의무 불이행 해소계획서

    하단설명참조

    3. STEP 02 의 장애인 고용의무 불이행 해소계획서를 작성 및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공단에 대한 지원요청 사항과 기타 건의나 제안사항을 작성 및 선택합니다.

    4. 장애인 고용의무 불이행 해소계획서를 작성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작성 내용이 저장되며 STEP 03 신고서확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4. STEP 03 신고서확인

    하단설명참조

    5. 작성한 신고서를 확인 후 [신고 전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출력가능한 화면이 표시되며 인쇄할 수 있습니다.

    6. [전자신고] 버튼을 클릭하면 장애인 고용의무 불이행 해소계획 신고가 완료되며 신고번호, 신고일자를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5. STEP 04 전자신고완료

    하단설명참조

    7. [장애인 구인구직 포탈] 버튼을 클릭하면 장애인 구인구직 포탈로 화면 전환됩니다.

    8. [출력] 버튼 클릭시 접수된 신고서를 확인 및 출력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의 나의신청내역화면이 표시됩니다.

  6. 나의신청내역

    하단설명참조

    나의 신청내역의 신고내역명을 클릭하면 클릭한 행의 내용을 출력 및 인쇄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