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e신고 이용안내입니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는 e신고가 되겠습니다.
1. [전자신청] 버튼 클릭시 장애인 고용의무 불이행 해소 계획의 STEP 01 사업장등록 화면이 표시됩니다.
사업장등록 화면에서 사업체정보와 담당자정보 내용을 수정 또는 입력가능하며 필수 개인정보처리를 위해 동의를 선택해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2. 내용 작성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사업체정보와 담당자정보 내용이 저장되며 STEP 02 장애인 고용의무 불이행 해소 계획 신고 화면이 표시됩니다.
3. STEP 02 의 장애인 고용의무 불이행 해소계획서를 작성 및 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공단에 대한 지원요청 사항과 기타 건의나 제안사항을 작성 및 선택합니다.
4. 장애인 고용의무 불이행 해소계획서를 작성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작성 내용이 저장되며 STEP 03 신고서확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5. 작성한 신고서를 확인 후 [신고 전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출력가능한 화면이 표시되며 인쇄할 수 있습니다.
6. [전자신고] 버튼을 클릭하면 장애인 고용의무 불이행 해소계획 신고가 완료되며 신고번호, 신고일자를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7. [장애인 구인구직 포탈] 버튼을 클릭하면 장애인 구인구직 포탈로 화면 전환됩니다.
8. [출력] 버튼 클릭시 접수된 신고서를 확인 및 출력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의 나의신청내역화면이 표시됩니다.
나의 신청내역의 신고내역명을 클릭하면 클릭한 행의 내용을 출력 및 인쇄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