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신고 이용안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e신고 이용안내입니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는 e신고가 되겠습니다.

서브메뉴

본문

  1. 하단설명참조

    1. [전자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명단공표 제외 신청의 STEP 01 사업장등록 화면을 표시합니다.

  2. STEP 01 사업장등록

    사업장등록 화면에서 사업체정보와 담당자정보 내용이 수정 또는 입력가능하며 필수 개인정보처리를 위해 동의를 선택해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단설명참조

    2. 사업체 정보와 담당자 정보를 확인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STEP 02 장애인근로자명부등록 화면이 표시됩니다.

  3. STEP 02 장애인근로자명부등록

    하단설명참조

    3_1. 장애인 목록 우측 상단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장애인 정보를 입력하고 우측상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예제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엑셀예제파일을 다운받고 내용을 작성해 [엑셀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장애인근로자 명부가 작성되고 리스트가 업데이트됩니다.

    3_2.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근로자 목록의 행을 삭제합니다.

    3_3. [이전분기(년도) 장애인 명부 조회] 버튼 클릭시 현재 등록된 목록을 전부 삭제후 이전 명부가 저장됩니다.

  4. STEP 03 명단공표 제외신청

    STEP 03 명단공표 제외신청 화면에선 명단공표 제외신청서 기본요건과 명단공표 제외신청일 기준 장애인고용현황을 수정 또는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하단설명참조

    4. [다음] 버튼을 클릭해 명단공표를 제외신청할 수 있는 조건을 선택합니다.

  5. 하단설명참조

    5. 조건선택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작성한 신고서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6. STEP 04 신고서확인

    하단설명참조

    6. [신고 전 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출력가능한 화면이 표시되며 인쇄할 수 있습니다.

    7. [전자신고] 버튼 클릭시 명단공표 제외신청 신고를 완료하고 STEP 05 전자신고완료 화면을 표시합니다.

  7. STEP 05 전자신고완료

    하단설명참조

    8. [장애인 구인구직 포탈] 버튼을 클릭하면 장애인 구인구직 포탈로 화면 전환됩니다.

    9. [출력] 버튼 클릭시 접수된 신고서를 확인 및 출력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의 나의신청내역화면이 표시됩니다.

  8. 나의신청내역

    하단설명참조

    나의 신청내역의 신고내역명을 클릭하면 클릭한 행의 내용을 출력 및 인쇄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인쇄하기